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끄적끄적] 경찰서는 가면 안 되는데 가버렸어... 난 바보멍청이

by 김솔가 2020. 12. 6.

안녕하세요.

끄적거리는 꼬물입니다.

사실 제가 사기를 당했어요.

2번이나

10월에 한 번, 11월에 한 번.

 

10월에는 엄마를 위한 효녀 노릇 한 번 해보려다가.

11월에는 돈 욕심에 바보처럼 뇌를 가출시켰다가.

 

'미스터 트롯'이 너무 가고 싶으셨던 엄마를 위해 티켓 구매를 했어요.

전 사실 전혀 관심이 없는데 엄마가 너무 좋아하시니까!

살짝 봤는데 음.. 울엄마가 사람 얼굴 보는 것 같아요.

'이찬원'을 제일 좋아하시거든요 ㅎㅎ

(지금 찬원씨 코로나라 너무 속상해요 ㅠㅠ)

 

분명 전 시즌때도 구매했고, 그때 판매인은 취소됐다고 환불도 해줬었거든요.

요청한 돈에 반만 입금하고 표 받으면 더 입금한다고까지 했는데.

반만으로도 충분했는지 다른 사람들한테 많이 털어먹었는지.

사실 이런걸로 사기 쳐서 뭐하나 싶어서 믿었던 것도 있고,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연락이 되긴 하더라고요.

근데.

마지막에 손 털 때 급 연락도 안 되고, 아이디도 삭제되더라고요.

하하하하하하하

(신고할 때 보니까 미스터 트롯 인기 실감. 사기 많이들 치시더라고요)

 

그래요.

제가 바보인 거죠..

 

그리고 요즘 사는 게 너무 힘들기도 하고..

돈이 필요한 일들이 계속 생기던 와중에.

어쩌다가 알게 된 '투자, 재테크' 관련 정보를 통해서...

전재산을 다 날린 거 같아요.

아뇨, 사실 전재산 맞아요.

 

그냥

멍청이예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그거 아세요?

여기까지가 주저리주저리 서론이었어요.

 

사실 그래서 시름시름 앓다가..

유일하게 상황을 알던 지인이 기운 내라고 지방에서 인천까지 와주셔서 용기 내서 같이 경찰서를 갔어요.

 

일단,

그전에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crime/sub1.jsp?mid=010101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미리 입금한 계좌가 사기계좌, 혹은 이미 신고된 계좌인지 확인 가능.

또한 인터넷으로 미리 신고 접수 가능해요.

답변 달리고 방문하면 1시간 있을 거 10분은 줄일 수 있어요.

 

그리고 답변 달리면 알겠지만 담당 수사관님이 증거자료들을 미리 준비해오라고 하시거든요.

지인은 그냥 핸드폰 들고 가서 자료 수사관 메일로 보내주니까 알아서 출력해주라고 했다고 하던데.

저는 카톡대화 캡처본도, 입금확인증 등도 다 제가 출력해오라고 돌려보내더라고요.

경찰청 고객센터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정확한 규정이 있는 건 아닌데....

그냥 수사관이 해달라는 데로 해주시라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큰 용기 내서 갔는데 이렇게 돌려보내지니 좀 화가 났지만 일단 참았어요.

(제 멘탈이 조금만 더 정상이었다면 저 민원 모드 가동했을 것 같아요)

무튼

은행이고 프린트고 이것저것 준비를 해서 갔어요.

아!

수사관들이 5시가 퇴근시간인가 봐요.

신고하는데 1시간쯤 걸리는데 무조건 4시 안에 오라고 성화시더라고요.

근데 확실히 미리 신고하고, 미리 증거 같은 거 다 준비해 가면 빨리 끝나요.

 

그래서 결론은.

미리 사이버로 신고하시고

필요한 증거 답변 달리면 종이서류로 만들어서

4시 이전에 해당 관할 경찰서로 방문하시면 돼요.

 

더 자세히 다뤄드리고 싶은데 제가 아직 초보라서 어디까지 말해줘도 되고,

어디부터 블라인드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는 분들은 말 걸어주시면 더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너무 무거운 이야기만 있나 싶어서 살짝 뜨끔.

중간에 기분 전환 겸 지인하고 '애슐리 퀸즈' 다녀왔어요.

갑자기 음식 사진 올리면서 분위기 올라가는 건 좀 그래서 아예 음식 이야기만 한 다른 글 링크 걸어놓을게요 ^^

 

https://blog.naver.com/sh_wife/222163295459

 

[내돈내산]구월동 애슐리 퀸즈 다녀옴. feat 토대리.

요즘 힘든 일이 너무 많아서 지쳐있는데 우연히 알게 된 지인 '토대리'님께서 위로차 먼 지방에...

blog.naver.com